728x90
반응형
import turtle
import random
import time
turtle.setup (width=600, height=600) # 화면 크기
turtle.hideturtle() # 터틀 숨기기
path = "E:/RnD/지식IN/과일/" # 이미지가 있는 폴더
# 이미지 데이터 구조 ['이미지이름1','이미지이름2','파일명']
image_lst = [['참외','참외','2023-11-07 15 05 28 (5).gif']
,['딸기','딸기','2023-11-07 15 05 28 (6).gif']
,['바나나','바나나1','2023-11-07 15 05 28 (4).gif']
,['앵두','앵두1','2023-11-07 15 05 28 (8).gif']
,['앵두','앵두2','2023-11-07 15 05 28.gif']
,['수박','수박','2023-11-07 15 05 28 (2).gif']
,['레몬','레목','2023-11-07 15 05 28 (3).gif']
,['바나나','바나나2','2023-11-07 15 05 28 (7).gif']
]
s = turtle.Screen()
while True:
turtle.clear() # 화면 클리어
turtle.penup() # 이동을 위한 펜들기
turtle.home() # 좌표의 중앙 이동
turtle.pendown() # 이동을 위한 페다운
idx = random.randint(0, len(image_lst)-1) # 이미지 리스트 데이터 중 임의의 순서 지정하기
name1 = image_lst[idx][0] # 이름1
name2 = image_lst[idx][1] # 이름2
image = path + image_lst[idx][2] #이미지 불러오기
s.addshape(image) #이미지 추가하기
turtle.shape(image) #커서 모양을 이미지 모양으로
turtle.stamp() #스탬프 찍기
turtle.penup() # 이동을 위한 펜들기
turtle.goto(-100,-200) # 이동
turtle.pendown() # 쓰기를 위한 펜다운
in_name = turtle.textinput('과일명 입력:','과일명 맞추기') # 입력 받기
if in_name == '': # 입력이 공백이면 종료
break
if name1 == in_name or name2 == in_name: # 입력 받은 이름이 이름1과 또는 이름2와 같으면
turtle.write(f"{name1}({name2}) 맞습니다.", move=False, align='left', font=('Arial', 16, 'normal'))
else:
turtle.write(f"틀렸습니다. {name1}({name2}) 입니다.", move=False, align='left', font=('Arial', 16, 'normal'))
time.sleep(2)
turtle.done()
728x90
반응형
'프로그램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파이썬] 문제 : 카페 메뉴 입력 받기 (0) | 2023.11.16 |
---|---|
[파이썬] 문제 : 사칙연산 랜덤 계산 (0) | 2023.11.08 |
[파이썬] 문제 : 상품 가격,할인율 등 입력 받아 할인율 계산 출력 (0) | 2023.11.07 |
[파이썬] 문제 : 입력 받은 문자열을 분리해서 데이터 만들기 (0) | 2023.11.05 |
[파이썬] 문제: (turtle) 1~4사분면에 다른 색으로 클릭시 원 그리기 (0) | 2023.11.05 |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