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프로그램

[파이썬] 문제 : 터틀로 자동차 그림 그리기

by 오디세이99 2023. 4. 6.
728x90
반응형

 

import turtle as t

t.setup(width = 600, height = 600)      # 화면 큭기 설정   # 호면 크기 지정
t.speed(5)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# 그리는 속도
t.hideturtle()

t.home()

def draw_rectangle(x, y, width, height, color):   # 사각형 그리기
    t.up()                        # 펜 들기. 이동시 그려지지 않도록 함
    t.goto(x, y)                  # 이동
    t.down()                      # 펜 내리기
    t.color(color)                # 색 지정
    t.begin_fill()                # 색 채우기 시작
    for j in range(4):           # 4 각형 그리기 시작
        if j == 0 or j == 2:     # 가로일때 
            t.forward(width)
        else:                     # 세로일때
            t.forward(height)
        t.right(360//4)           # 회전 각도 지정
    t.end_fill()                  # 채우기 종료
    t.up()                        # 펜 들기

    
def draw_circle(x, y, radius, color):            # 원 그리기
    t.up()                        # 펜 들기
    t.goto(x, y)                  # 이동
    t.down()                      # 펜 내리기
    t.color(color)                # 색 지정
    t.begin_fill()                # 채우기 시작
    t.circle(radius)              # 원 그리기
    t.end_fill()                  # 채우기 종료
    t.up()                        # 펜 들기
    
draw_rectangle(0, 0, 100, 50, 'brown')         # 갈색이 아닌 빨강이면 red. 위쪽 사작형 그리기
draw_rectangle(-60, -50, 220, 70, 'blue')      # 아래쪽 사작형 그리기
draw_circle(-15, -145, 30, 'black')            # 왼쪽 바퀴 그리기
draw_circle(115, -145, 30, 'black')            # 오른쪽 바퀴 그리기

t.done()

728x90
반응형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