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문제
게임을 만들려고 합니다.
고블린, 오크, 와일드보어 3마리를 monster라는 클래스에 넣고 싶어요
몬스터마다 스탯을 다르게 설정하고 싶어서 그럽니다.
예를 들어
클래스 -> monster
monster => 이름, 체력, 공격력 (틀 설정)
밑에 애들은 객체로 하려구요
고블린 => 고블린, 20, 10
오크 => 오크, 60, 15
와일드보어 => 와일드보어, 75, 20
방법
class monster:
def __init__(self, name, health, attack): # 이름, 체력, 공격력
self.result = 0
self.name = name
self.health = health
self.attack = attack
def Punch(self, value): # 공격 하면
self.attack += value
return self.attack
def Damage(self, value): # 공격 받으면
self.health -= value
return self.health
goblin = monster('고블린',20, 10)
oak = monster('오크',60, 15)
wildboar = monster('와일드보어',75, 20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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