728x90
반응형
1.모듈 임포트(터틀,랜덤모듈 임포트)
2.정사각형 그리기 100번 반복(for문 사용)
-x,y좌표 생성
-정사각형 한변의 길이는 10이상 100이하
-임의의 면 색 결정
-그릴 위치로 이동하기
-색 채우기 시작
-정사각형 그리기
-색 채우기 끝
4.커다란 테두리 그리기(3번에서 그린 정사각형들 싸고 있는 큰 테두리)
-그릴 위치로 이동하기
-정사각형 그리기
import turtle
import random
height = 600
width = 600
turtle.setup(height, width) # 화면 크기
turtle.colormode(255) # RGB 컬러를 사용하기 위한 모드 지정
t=turtle.Turtle() # 터틀
t.hideturtle() # 터틀 숨기기
t.speed(0) # 속도 빠르게
def draw(x, y, length, r, g, b, pen_size, fill_yn): # 그리는 함수. x,y 좌표. length:길이. r,g,b : 컬러, pen_size:펜 꿁기, fill_yn:채우기여부
t.penup() # 펜 들기
t.goto(x, y) # 이동
t.pendown() # 펜 내리기
# t.pencolor(co) # 색 지정
t.color(r, g, b) # 채우기 색 지정
if fill_yn == 'Y': # 채우기 할때
t.begin_fill() # 채우기 시작
t.width(pen_size) # 선 굵기
for i in range(4): # 4각형 그리기
t.forward(length) # length 만큼 이동
t.right(90) # 90도 꺽기
if fill_yn == 'Y':
t.end_fill() # 채우기 끝
for i in range(100): # 100원을 그리기 위한 반복
x_half = int(width/2) # width 반(1/2)
y_half = int(height/2) # height 반(1/2)
x = random.randint(-(x_half), x_half) # x 죄표. random으로 임의의 위치
y = random.randint(-(y_half), y_half) # y 죄표. random으로 임의의 위치
length = random.randint(10, 100) # 길이 지정. 사각형의 한변 길이(10~100)
R, G, B = random.randint(0, 255), random.randint(0, 255), random.randint(0, 255) # RGB 각 색값(0~255) 지정
draw(x, y, length, R, G, B, 0, 'Y') # 사각형 그리기 함수 실행
draw(-(x_half), y_half, width-7, 0, 0, 0, 20, 'N') # 테두리 그리기 함수
turtle.done()
728x90
반응형
'프로그램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파이썬] 문제 : DataFrame에서 Plot 사용 (0) | 2023.12.13 |
---|---|
[파이썬] 문제 : 화율 정보를 딕셔너리로 해서 환율 계산하기 (1) | 2023.12.12 |
[파이썬] 문제 : 1부터 20가지 출력 while 코딩 분석 (0) | 2023.12.11 |
[파이썬] 문제 : 재고품 관리(믹스,종이컵) 딕셔너리 처리 (2) | 2023.12.10 |
[파이썬] 문제 : tkinter 마일->킬로미터 변환 (1) | 2023.12.10 |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