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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파이썬] 문제 : 터틀(turtle) 여러 동형을 회전하면서 그리기
오디세이99
2023. 4. 12. 01:38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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import turtle
t = turtle.Turtle()
t.shape('classic')
t.speed(10) # 그리는 속도. 빠르게
sh = [3,4,5,6,7,8] # 여러가지 도형을 그리기 때문에 도형을 리스트에 저장
length = 100 # 한 변의 길이
for i in range(len(sh)): # 도형 수 만큼 반복
for j in range(sh[i]): # 각 도형 그리기. 도형이 그리려는 변의 수가 됨. 변의 수 만큼 반복
t.forward(length) # 그리면서 이동
t.left(360/sh[i]) # 각도 변경. 360/3감형 과 같이 각도 계산하면 됨
turtle.done()
import turtle
t = turtle.Turtle()
t.shape('classic')
t.speed(10)
sh = 4 # 4각형이 각도를 바꾸어 가면서 그리는 것임
length = 100
for i in range(9): # 외곽 꼭지점의 수. 그리려는 4각형의 수가 됨.
for j in range(sh): # 사각형 하나 그리기. 4각형이나까 4번 반목하면 그림
t.forward(length) # 한변 그리기
t.left(360/sh) # 360/4 하면 한번에 바꾸어야 하는 각도가 됨
t.left(360/9) # 사각형이 회전할 각도. 360/꼭지점수 로 계산하면 됨
turtle.done()
import turtle
t = turtle.Turtle()
t.shape('classic')
t.speed(10)
sh = 6 # 어떤 도형을 그려야 하는지 정확히 보이지 않으나 6각형을 회전하는 것으로 시도
length = 100
for i in range(12): # 외곽 꼭지점의 수
for j in range(sh): # 한 도형의 변의 수. 6각형이니까 6이 됨
t.forward(length) # 그리면서 이동
t.left(360/sh) # 각도 변경. 360/6 이됨
t.left(360/12) # 6각형 하나의 도형이 회전할 각도. 260/12(꼭지점 수)
turtle.done(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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