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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파이썬] 문제 : 터틀(turtle) 여러 동형을 회전하면서 그리기

오디세이99 2023. 4. 12. 01:38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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import turtle

t = turtle.Turtle()
t.shape('classic')
t.speed(10)                  # 그리는 속도. 빠르게

sh = [3,4,5,6,7,8]           # 여러가지 도형을 그리기 때문에 도형을 리스트에 저장
length = 100                 # 한 변의 길이

for i in range(len(sh)):    # 도형 수 만큼 반복
    for j in range(sh[i]):  # 각 도형 그리기. 도형이 그리려는 변의 수가 됨. 변의 수 만큼 반복
        t.forward(length)    # 그리면서 이동
        t.left(360/sh[i])    # 각도 변경. 360/3감형 과 같이 각도 계산하면 됨
    
turtle.done()

import turtle

t = turtle.Turtle()
t.shape('classic')
t.speed(10)

sh = 4                   # 4각형이 각도를 바꾸어 가면서 그리는 것임
length = 100

for i in range(9):       # 외곽 꼭지점의 수. 그리려는 4각형의 수가 됨.
    for j in range(sh):  # 사각형 하나 그리기. 4각형이나까 4번 반목하면 그림
        t.forward(length) # 한변 그리기
        t.left(360/sh)    # 360/4 하면 한번에 바꾸어야 하는 각도가 됨
    t.left(360/9)         # 사각형이 회전할 각도. 360/꼭지점수 로 계산하면 됨
    
    
turtle.done()

import turtle

t = turtle.Turtle()
t.shape('classic')
t.speed(10)

sh = 6                # 어떤 도형을 그려야 하는지 정확히 보이지 않으나 6각형을 회전하는 것으로 시도
length = 100 

for i in range(12):       # 외곽 꼭지점의 수
    for j in range(sh):   # 한 도형의 변의 수. 6각형이니까 6이 됨
        t.forward(length)  # 그리면서 이동
        t.left(360/sh)     # 각도 변경. 360/6 이됨
    t.left(360/12)         # 6각형 하나의 도형이 회전할 각도. 260/12(꼭지점 수)
    
    
turtle.done(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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